본문 바로가기

일상

[맛집]학동역 점심 혼밥하기 좋은 라멘 맛집 <멘스케> 메뉴 추천

비가 내리는 점심, 갑자기 국물이 끌려 학동역 맛집이라하는 라멘집 <멘스케>을 방문했습니다. 학동역 주택가 틈에 있고 규모가 크지 않은 가게라 자칫 그냥 지나치실 수도 있습니다! 아래 지도 첨부하지만 부연설명 드리자면~ 8번출구에서 나오셔서 쭈욱 직진하시는데, 3번째 골목에서 턴하셔서, 쭈욱 가시다보면, 미가한우~통영다찌~세익스피어 카페를 지난 4번째 골목에서 턴하시면 바로 옆에 원룸같이 보이는 건물이 있습니다. 정말 바로 꺽으셔서 보이시면 건물 조그마한 입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! 저는 길치인 편이라 찾아가는데 조금 헤맸었습니다.

 

<멘스케> 일본 훗카이도 지방에 소수 분포되어 살고 있는 아이누족의 언어로 "요리하다"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.

 

 

[내부구성]

들어서면 투명한 주방이 보이고, 주방은 매우 깨끗합니다.  좌석은 혼밥하기도 좋게 1인용 좌석도 많고, 2인용, 4인용 좌석도 있으나 합해서 4테이블 정도로 많은 편은 아닙니다! 1시30분정도에 갔더니 2,4이 테이블은 꽉 차서 1인용자리에서 저희4명은 앉아 먹었습니다. 그리고 점원분들이 다들 일본인이신 거 같더라구요! 하하...

 


 

[메뉴구성]

런치메뉴 같은 경우에는 11:30~15:00까지만 판매하구요, 메뉴구성은 라멘+돼지고기덮밥 or 닭튀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자세한 구성은

멘스케라멘(돼지고기 뼈 육수, 된장 베이스) + 돼지고기 덮밥 or 닭튀킴 10,000원 / 카라 탄멘 + 돼지고기 덮밥 or 닭튀김 10,500원 입니다. 최대한 한국어로 쓰려고 했는데 문맥상 해석하시기 힘든 것은 어쩔 수 없이 그대로 적었습니다.

그 외에 단품메뉴도 있습니다. 멘스케라멘은 8,000원 / 카라 탄멘은 8,500원 그 외 덮밥/토핑을 따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.


 

<탄멘> 중화면을 사용하고 숙주나물, 양배추,당근, 부추, 양파 등을 비롯한 각종 채소와 돼지고기를 볶은 다음, 닭뼈를 주원료로 소금간을 한 국물을 부어서 완성하는 중화요리로 나가사키 짬뽕과 비슷하지만 해산물을 쓰지 않는 면에서는 차이가 있다. 국물에 토마토나 된장을 쓰기도 하고, 고추기름이나 식초를 넣는 식으로 여러 가지 변형들도 있다.

<카라>라는 뜻은 매운이라는 뜻 같습니다. 왜냐면 매운국물이라고 소개를 해주고 살짝 고추기름의 매운맛이 나는 빨간국물입니다.

 

 

주류도 파는데요! 주류는 오후6시에서 11시까지만 판매한다고 합니다. 일본 주류들을 파는데요 15,000원에서 78,000원(720ml)까지 입니다.

 

[메뉴]

매운라멘이 더 맛있어서, 4명 모두 매운라멘으로 주문했구요!  고명으로 올라 간 돼지고기가 굉장히 야들야들하고 맛있습니다.

닭튀김은 그냥 닭튀김맛인데, 돼지고기 덮밥이 정말 맛이 정말 맛있습니다ㅜㅜㅜ 부드럽고 야들야들한 돼지고기 수육?에 듬뿍 올려진 파 그리고 간장소스 구성은 간단하나 맛은 정말 맛있습니다....라멘보다 덮밥이 더 맛있습니다.

 


 

 

기본적으로 나오는 찬은 숙주나물볶음과 양념단무지였는데..오래되지 않고 정말 맛있더라구요

[최종평가] 가격 ★★★☆☆ 맛 ★★★★☆ 서비스 ★★★★☆ 청결도 ★★★★☆

주방이 투명해서 계속 조리하는 것을 보았는데요, 메뉴가 점심은 특히 다양하지 않다보니 엄청 체계적으로 조리하고 깔끔하게 신경쓰시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1인용 좌석이 많아서 혼밥하기에도 무리 없을 듯 합니다.